티스토리 뷰
목차
청약홈은 한국부동산원에서 운영하는 인터넷 청약 사이트입니다. 2002년부터 아파트투유라는 이름으로 홈페이지를 운영하였는데 2020년 2월3일부터 청약홈으로 이름을 바꾸어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글을 통해 청약홈에서 주택청약 조건및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청약 홈 소개
청약 홈은 한국 부동산원에서 운영하는 인터넷 청약 사이트입니다.
청약 홈이전에 금융결제원에서 아파트투유를 운영하였는데 2018년 9월13일부동산 종합대책의 일환으로 부동산 전문기관인 한국감정원(현 한국부동산원)으로 이관하여 관련 주택법을 제정하고 2020년 2월 3일부터 청약 시스템을 관리하게 되었습니다.
청약 홈을 통해 공동인증서 하나만 있으면 아파트와 오피스텔및 도시형 숙박시설등의 모든 신규주택 청약을 간단하게 신청할수 있습니다.
청약홈에서는 청약신청을 포함하여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청약제도 안내 : 청약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과 자주믇는질문을 운영하여 친절히 안내를 해주고 있습니다.
- 청약 일정 및 통계 : 신규주택 청약 일정과 전반적인 통계 자료를 분석하여 제공합니다.
- 청약 자격 확인 : 세대원 등록이나 청약통장의 여부 및 주택소유 확인 등 사전에 청약 자격확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주요 서비스 이외에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청약 홈 사이트 하나면 청약과 관련된 모든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월요일~금요일 오전9시부터 오후 5시 반까지 고객센터(1644-7445)를 운영하니 궁금하신점은 문의하시기를 바랍니다.
청약홈에서 청약 신청방법
청약홈에서 청약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먼저 공동인증서를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원하는 종류의 청약을 선택 후 신청자의 정보를 입력하고 청약신청을 완료하면 됩니다.
청약 신청 시간은 당일 09:00 부터 오후 5:30까지 모든 절차가 마무리 되야 최종신청이 완료됩니다.
따라서 청약을 신청하실때 오후 5:30분까지 청약신청이 중단되지 않도록 충분히 여유시간을 가진후에 신청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