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2024년 9월 1일부터 고용노동부는 5개 사업에서 각각운영하던 압류방지통장을 행복지킴이통장의 명칭으로 통합 운영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그동안 각각 개설해야 했지만 앞으로 행복지킴이통장 하나로 관리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그 내용에 대해 이 글에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행복지킴이통장이란?
행복지킴이통장은 사회취약계층을 위해 만들어진 압류방지 통장입니다.
그간 실업급여, 구직촉진수당, 대지급금, 산재보험급여, 건설근로자퇴직공제금 5개 사업에서 운영하였던 압류방지통장을 이번에 행복지킴이통장으로 통합하여 운영하게되어 편의성과 효율성이 한층 더 향상되어 보다 많은 사람들이 도움을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행복지킴이통장 통합 운영에 주요 시중은행이 대거 참여하기 때문에 편리하게 통장을 개설할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행복지킴이통장 주요개선사항
가장 편리하게 바뀌는 행복지킴이통장 주요 개선사항 2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1. 압류방지통장 일원화
행복지킴이통장 출시전에는 각각 별개로 통장을 개설하여 관리하기 때문에 번거로운 면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24년 9월 1일부로 행복지킴이통장 하나로 통합하여 급여및 수당을 지급받기 때문에 새롭게 개설하는 사용자들의 편의성이 향상되었습니다.
또한 행복지킴이통장이 새로 나왔지만 기존의 압류방지통장을 그대로 사용할수있기때문에 원하는 대로 이용하셔도 무방합니다.
2. 압류방지통장 발급기관 확대
통합된 행복지킴이통장 개설지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농협은행
- 신한은행
- 우리은행
- 하나은행
- 기업은행
- 부산은행
- 경남은행
- 지역농축협
- 우체국
- SC제일은행
이외의 나머지 금융기관은 행복지킴이통장 대신 기존에 운영중인 압류방지 전용통장만 각각 개설가능합니다.
행복지킴이통장 은행 개설 바로가기
각 은행별로 행복지킴이통장에 관한 정보를 자세히 알수있습니다.
또한 각종 수수료면제와 우대금리 적용등의 다양한 혜택도 같이 챙기시길 바랍니다.